본문 바로가기
요리 & 맛보기

겨울 제철 과일 황금향! 황금향 주스 만들기 그리고 황금향 쉽게 까는 방법!

by 노란마르멜로 2024. 11. 24.
728x90
반응형

겨울 제철 과일 황금향! 황금향이란?

겨울 제철 과일 황금향

귤보다 크기가 더 크고 맛도 좋은 겨울 제철 과일이 황금향입니다.

천혜향, 레드향 등 많은 종류의 만감류가 있죠! 다들 비슷비슷하게 생겨서 사실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황금향의 품종명은 베니마돈나라고 하며 귤 속의 잡종 재배식물입니다.

일본에서 남향에 천초를 교배해서 육성한 만감류의 한 종류라고 하는군요!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와 전남 고흥군 일대에서 재배가 되고 있으며 껍질과 과육의 색깔이 금색을 띠고 있다고 해서 황금향이란 이름을 얻게 되었다는군요. (귤이랑 비슷한 색같은데....)

황금향은 당도가 높아 맛이 좋지만 덜 익은 황금향은 껍질이 잘 까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황금향 까는 방법과 황금향 주스 만들기!

황금향 주스 만들기 1

 

황금향은 잘까지는건 정말 잘 까지지만 얇은 껍질은 과육에 딱 달라붙어 껍질을 제거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귤보다 껍질도 조금 더 질겨서 칼을 이용해 제거하면 편리하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답니다.

 

황금향 쉽게 자르는 방법

세척한 황금향에 칼을 이용해 살짝 칼집을 내주면 됩니다.

황금향을 한바퀴 돌리면서 3방향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그리고 꼭지 부분을 칼로 살짝만 잘라주고 나서

칼집 낸 부분을 살살 떼어내면  쉽게 황금향의 껍질을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오렌지나 한라봉 등 껍질이 단단한 과일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손쉽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황금향 까는 방법

짜~안!

위 사진들처럼 껍질을 벗겨주면 되는것이죠!

잘 익은 황금향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고 부드럽게 황금향을 맛볼 수 있답니다.

껍질을 벗긴 황금향을 깊은 용기에 넣어주고 블렌더를 이용해 갈아주면 곱게 잘 갈려 100% 황금향 주스를 마실 수가 있죠!

 

황금향 주스 만들기

1000ml짜리 용기에 황금향 2개를 넣고 갈아주며 약 600ml의 황금향 주스가 만들어집니다.

3개 정도 갈아보니 약 1000ml가 나오더라고요!

황금향 사이즈가 귤보다 커서 많은 양이 만들어집니다. 요즘 블렌더들이 정말 잘 나와서인지 씹히는 거 없이 부드럽게 잘 갈려져 목 넘김이 너무 편하더라고요. 

사실 황금향은 과육에 섬유질이 많지 않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기에 더 좋은 과일이랍니다!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아도 달고 맛있는 천연 주스가 만들어네요!

 

황금향 100% 주스 만들기

집에서 만들어 먹는 100% 황금향 주스!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강력추천!!

황금향은 11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해 겨울에 딱 어울리는 과일이 황금향이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황금향 드시고 겨울 감기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